안녕하세요, 오늘은 무삭제 라미네이트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라미네이트 라는 것은 한 때 굉장히 많이 각광을 받았던 치아성형술로 연예인분들 중에 빠른 시간 안에 희고 고른 치열로 변화된 모습으로 여러 대중 앞에 나타나서 어떻게 저렇게 빨리 치아를 교정했지? 하는 궁금증을 불러왔던 시술로, 사실은 치아 교정을 한 것이 아니고 치아의 겉면을 조금 깎아내고 얇은 세라믹 도자기 판을 붙여서 희고 고른 치열 로 바꿔주는 라미네이트 시술을 받은 경우였던 거예요.
보다 빠르고 간편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부착을 하는 과정에 있어서 탈락을 방지하기 위해서 어느 정도 두께를 유지하기 위해 치아 삭제가 이루어져야 하는 부분이 있어서 이시림과 같은 부작용도 고려해야 하고 또한 아무래도 가장 필요한 만큼의 최.소량을 삭제한다고 해도 자신의 자연 치아를 깎아내고 나서 다시는 되돌릴 수 없다는 점에서 망설여지시는 부분들도 있었던 처치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만약에 구강 질환 또는 외상으로 인해 치아에 이미 손상이 일어난 상태에서 어쩔 수 없이 삭제가 들어가는 부분이 있다면 이시림을 방지하기 위해서 남아 있는 치아 전체를 씌워주는 크라운 처치를 생각을 해보던가 아니면 약간 불규칙하거나 살짝 벌어진 치아를 개선하기 위해 조금 시간이 더 걸리더라도 교정 과정을 통해서 삭제 없는 방법을 고려하는 분들도 있었어요.
그런데 환자분들의 상황에 따라서 무삭제 라미네이트 라고 해서 치아를 많이 깎아내지 않아도 되는 케이스가 존재하고 또한 관련 기술도 점점 더 발달해서 튼튼하게 부착을 할 때 치아를 많이 깎아내지 않아도 되는 쪽으고 가고 있다고 알고 있어요. 직업적인 측면에서 꼭 모델이나 연예인분들이 아니라고 해도 중요한 면접이 잡혀 있거나 결혼식을 앞두고 있는 등 빠른 시간 안에 희고 고른 치열로 바꿔야 하는 상황이 있을 경우 가능한지 세세하게 점검을 받아보시고 라미네이트 무삭제 방법 또한 고려해 볼 수도 있습니다.
왜소치를 가지고 계시거나 치아 사이 사이가 많이 벌어져 있는 등 환자분들의 상황에 따라서 무삭제 라미네이트 를 시행할 수 있는지 여부가 달라질 수는 있지만 가능하다면 법랑질 부분에 붙일 수 있다면 그렇게 하는 것이 여러 모로 좋을 거예요. 더 안 쪽에 들어 있는 상아 질은 법랑질 보다 무르고 손상에 약하며 상아세관이라고 하는 눈에 보이지 않는 무수한 구멍이 많이 뚫려 있는 조직이 있기 때문에 재질의 특성상 수분에 약한 라미네이트 시술을 했을 때 단점이 될 수도 있어요.
무삭제 라미네이트 시술을 받게 되면 이러한 단점을 극복할 수가 있어서 보다 빠른 시간 안에 보다 견고하고 자연스럽게 부착을 할 수 있는 부분이 있으므로 환자분들이 자신의 상태를 꼼꼼하게 검진을 해 보시고 나서 가능하다면 무삭제 라미네이트 과정에 대해서도 한 번 고려해 보시면 좋을 거예요.
자신의 본래 치아처럼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바꾸는 것이 중요 포인트가 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분야의 경험이 많은 담당의 선생님과 함께 하시는 것이 좋을 것이며 검진 과정에서부터 현재 환자분들의 상황이 어떤지 자세하게 알아보고 삭제량이 어느 정도 되는지, 무삭제 라미네이트 가 가능한지 등등을 꼼꼼하게 분석해 드리고 있으니 상담부터 차근차근 도움 받아보시길 바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