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2020. 10. 3. 23:30


안녕하세요, 오늘은 반매복 사랑니 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하고 있습니다. 사랑니 같은 경우에 유전적으로 점차적으로 퇴화되고 있는 치아이기 때문에 요즘은 아예 나지 않는 분들도 있고 나더라도 상하좌우 네 개가 아니라 한두 개 정도만 맹출이 되는 분들도 있습니다. 또한 날 때도 똑바로 나서 약간의 통증 외에 크게 문제가 없는 분들도 종종 있는데요. 




그러나 아직까지 대부분 사람들이 구강 내 공간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누워 있는 형태 또는 반매복 사랑니 처럼 잇몸뼈 속에 일부가 묻혀 있는 경우 등으로 날 때부터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더 많이 있으며 반매복 사랑니 같은 경우에 인접 치아와 붙어 있거나 좁은 틈새를 만들고 있기 때문에 음식물 찌꺼기가 끼기 쉽고 충치나 잇몸 염증과 같은 구강 질환을 유발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자체가 썩거나 주변 잇몸이 부어오르고 염증이 생기며 앞의 어금니 에 충치 및 잇몸 염증을 유발했을 경우에 이러한 반매복 사랑니 는 발치 처치를 통해서 치료해 주실 필요가 있는데요, 어금니 뿌리나 옆면에 충치 같은 것도 바로 바로 깨끗하게 치료 해 주는 것이 병증이 더 진행이 되지 않고 인접 치아로 퍼지지 않도록 할 수 있는 바람직한 방법이 될 거예요. 







이와 같이 치아 우식증, 잇몸 염증 등으로 통증을 유발하고 낭종과 궤양, 이뿌리까지 녹이는 등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반매복 사랑니 같은 경우에는 발치를 해줘야 하는데 이때 사랑니 발치는 풍부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한 뛰어난 실력을 가지고 있는 시술자에게 맡기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경력 사항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신중하게 시술을 맡기실 필요가 있습니다. 








반매복 사랑니 발치 후에 주의할 사항으로 금연과 금주에 대해 설명을 들으신 분들께서 그 필요성에 대해서 문의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신데 이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설명을 드려볼까 하는데요, 흡연과 같은 경우에는 담배 연기가 직접적으로 발치 부위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가 있고 염증을 일으킬 수가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하시는 것이 필요할 뿐만이 아니라 지혈 측면에서도 빨아 들이는 행위를 하면 입 속 압력이 내려가서 이미 지 혈이 된 부분이라고 할지라도 다시 피가 터질 수가 있기 때문에 빨대로 빨아 먹거나 담배를 피우는 등의 행위 즉 음압을 발생시킬 수 있는 행위는 조심해 주실 필요가 있어요.






보통 2주에서 한 달 정도는 금연을 권유하고 있는데 이것은 치료를 지연시키고 감염을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합병증과의 관련성 때문이며, 또한 음주 역시 혈액 순환이 보다 원활해지게 하고 혈압이 상승하게 만들 수 있어서 그 과정에서 잇몸이 부었던 부분 또는 염증이 있었던 부분을 악화시킬 수가 있고 알콜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발생되는 성분이 잇몸 회복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모든 것들을 종합적으로 판단해서 금연과 금주를 권유 드리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가 판단으로 괜찮다고 생각해서 그냥 임의로 담배 피우시고 술을 드시게 되면 회복이 더딜 뿐만이 아니라 혹시라도 잇몸 부종, 염증 등 여러 가지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합병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실 필요가 있어요. 붓기를 완화하고 통증을 줄이며 회복 효과가 있는 시금치와 같은 것을 섭취해 주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예요.







Posted by 나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