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군인치아교정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고 있어요. 군인분들은 보통 아침부터 저녁까지 시간표가 짜여져 있기 때문에 개인적인 시간을 내는 것이 쉽지 않은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짧지 않은 기간이니 만큼 짬짬이 자기 계발을 위해서 꾸준한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 많다보니까 군인치아교정 에 대해서 문의를 하시는 분들도 다소 있습니다.
하지만 군인치아교정 을 하고 싶다고 해도 전체적으로 일정 기간 경과에 맞추어서 교정력을 걸어주는 부분이나 중간중간 관리가 잘 되지 않는다면 오히려 하지 않는 것이 나을 수도 있기 때문에 장치나 방법적인 측면이 발전하지 못했다면 이런 과정을 생각해 볼 수 없는 것이겠지요? 요즘 가장 많이 쓰이는 클리피씨 장치는 이러한 부분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자가결찰방식을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군대에서 치아 교정을 진행할 수 있는 거예요.
클리피씨 장치가 이용하는 자가결찰방식은 예전의 미세철사나 고무링을 이용하여 브라켓마다 묶는 방식에서 벗어나서 여닫는 클립으로 와이어를 전체적으로 고정하기 때문에 마찰로 잃게 되는 교정력의 손실이 줄어들고 보다 적은 힘으로 지속적인 치아 이동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니 치아 이동 통증이나 기간적인 측면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통상적으로 18~30개월 정도 걸리는 교정 기간을 생각해 봤을 때 6개월 정도의 기간을 단축시켜주고 환자분들의 상황에 따라서 내원 횟수 및 관리 시간도 줄여주기 때문에 군인치아교정 뿐 아니라 국내에 시간 맞춰서 들어오기 힘든 유학생 분들, 업무가 많이 바쁜 회사원 분들과 같이 개인적인 스케줄 조절이 어려운 분들에게는 클리피씨 교정이 상당히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거예요.
물론 군인치아교정 과정을 시작하기 전에 구강 질환이 있다면 이를 먼저 치료해 주는 등 치아와 잇몸에 대한 관리를 해 주고 나서 시작해야 하므로 자신의 상황에 맞는 전체 플랜을 세워 무리하지 않게 진행해 나갈 때 이러한 전체적인 시간을 모두 생각해 봐야 하기 때문에 먼저 면밀하고 꼼꼼하게 검진부터 받아보고 경험 많은 교정과 전문의 선생님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조율해 나가면서 군인치아교정 과정을 밟아나갈 필요가 있는데요.
숙련된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교정과 전문의 선생님인지 여부 못지 않게 3D 정밀 기계들을 이용하여 보다 환자 맞춤형인 교정 플랜을 세울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지 치과의 시스템적인 부분을 살펴보시고, 짧지 않은 기간 동안 진행되는 교정과정이니 만큼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 진료해 주시는 담당의 선생님과 지속적인 소통이 계속되는지 여부도 꼭 살펴보시길 권유드리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