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2021. 5. 21. 12:31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소년치아교정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고 있어요. 청소년기에는 학업에도 신경을 써야 하고 또한 교우들과의 관계를 맺는 것이 중요한 시기라서 외적인 부분에 예민해질 수 있는데요, 이럴 때 청소년치아교정 에 대해서 고려를 해야 한다면 아무래도 당사자인 학생분들의 입장에서는 부담스러워 할 수 있을 거예요. 

 

 

 

 

하지만 주걱턱, 무턱, 그리고 구조적인 원인을 가지고 있는 돌출입 케이스 등에 있어서는 잇몸뼈의 성장이 완전히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상악과 하악의 균형있는 성장을 꾀하면서 청소년치아교정 을 해 주는 것이 좀 더 효율적인 방법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만약에 이렇게 교합과 구조를 생각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한다면 교정을 시작해야 하는 나이에 대해서 신중하게 고려해 보는 것이 좋을 거예요. 

 

 

 

 

주걱턱, 무턱, 돌출입 같은 경우 유전적인 소인이 30%정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부모님들께서 자신이 이러한 문제로 불편을 겪어보셨던 경험이 있으시다면 아이들에게 청소년치아교정 의 필요성에 대해서 설명해 주실 수도 있을 것이고 아이의 치열을 자세하게 관찰하셔서 필요하다면 경험 많은 교정과 전문의 선생님께서 진료를 보시는 치과로 함께 내원하셔서 검진부터 꼼꼼하게 받아보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어요. 

 

 

 

 

어떠한 교정 과정을 진행할 것인가 하는 것은 당연히 환자분들의 상황에 맞게 달라지는 것이기 때문에 먼저 꼼꼼한 검진이 필요한 것은 당연한 일일 것이며 본원에서는 검진 과정에서 보다 환자맞춤형 플랜을 짤 수 있도록 3D CT 와 같은 정밀 기계를 통해서 다각적이고 입체적인 분석을 도와드리고 있으니 직접 내원하셔서 자신의 상황이 어떤지부터 잘 살펴보시면 좋을 거예요. 

 

 

 

 

말씀드린 것처럼 만약에 겉으로 보이는 브라켓에 대한 부담으로 청소년치아교정 을 망설이는 분들이 있다면 설측교정이나 투명한 플라스틱을 이용한 교정을 통해서 도움을 받아볼 수 있을 거예요. 설측교정이 심미성이 크지만 발음 문제 또는 이물감으로 불편함을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아랫니 쪽은 일반 교정으로 진행하는 콤비교정을 생각해 볼 수도 있어요. 

 

 

 

 

현재 가장 많이 쓰이는 교정 장치는 자가 결찰 방식을 이용한 클리피씨 장치이며 이 역시 치아 색상의 세라믹 재질 브라켓을 사용하기 때문에 크게 심미적으로 눈에 띄지 않으면서도 통증이나 기간을 줄여줄 수 있고 관리가 수월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니 이에 대해서도 한 번 문의해 보시고 신중한 선택을 해 보시길 바라고 있습니다. 

 

 

Posted by 나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