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2021. 4. 7. 17:42

 

 

안녕하세요, 오늘은 클리피씨교정 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고 있어요. 교정을 하려고 생각하시는 분들 중에 조금만 검색을 해 보신 분들이라면 요즘 클리피씨라는 교정 장치가 굉장히 많이 쓰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것은 여러 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는 장치이기 때문에 만약에 자신의 상황 내에서 선택지가 다양하다면 한 번 고려해 보실법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어떠한 장점을 가지고 있기에 클리피씨교정 장치가 요즘 교정 과정에서 가장 많이 쓰이고 있는 것일까요? 먼저 예전에 하나씩 묶어주던 방식과는 다른 결찰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초기 치아 이동 통증을 줄여주고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지속적인 교정력이 가해지도록 하여 기간 역시 평균 6개월 정도 단축시켜주며 환자분들의 상황에 따라서 내원 횟수도 감소시켜 주는 등 기간 부분에서 부담을 줄여주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요. 

 

 

 

 

물론 치아 이동 속도나 초기 통증 등을 결정짓는 가장 큰 요소는 매번 달라진 결과에 따라서 조금씩 섬세하게 잡아나가는 와이어의 굵기 등 걸어주는 교정력에 달려있는 것이긴 하지만 클리피씨교정 의 자가결찰 방식은 확실히 예전의 개별적인 방식에 비해서 마찰로 인해서 빠져나가는 손실을 줄여주기 때문에 보다 적은 힘으로도 효율성 높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고 클립으로 닫아서 결찰하므로 표면이 매끄러워 미세철사로 입안이 찔리던 일도 줄여주고 음식물 찌꺼기 등이 낄 가능성도 낮춰주어 관리도 쉽게 하는 등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거예요.

 

 

 

 

클리피씨교정 장치는 클리피-C 라고 해서 재질을 치아 색상과 비슷한 세라믹 ('C'eramic) 을 사용하기 때문에 브라켓이 눈에 많이 띄지도 않는 뛰어난 심미성도 갖추고 있는데요 (이에 반해서 같은 자가결찰방식 중 메탈 재질을 사용한 클리피-m 장치도 있음), 이밖에도 여러가지 다양한 장치들이 많이 나와있으니 교정과 전문의 선생님께 꼼꼼하게 장단점을 물어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선택지 내에서 각자가 중시하는 바에 따라 신중한 선택을 해 보실 수 있기를 바라고 있어요. 

 

 

 

 

예를 들어 말씀 드린 것처럼 기간과 통증에 있어 도움을 받으려면 클리피씨교정 장치를 고려해 볼 수 있고, 만약에 대면 업무가 잦은 분들이라서 장치가 겉으로 보이는 것에 대한 부담이 있으시다면 브라켓을 치아 안쪽으로 부착하는 설측교정 또는 투명한 플라스틱으로 된 장치를 뺐다꼈다 하는 클리어얼라이너 장치 등을 생각해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심미성을 고려하면서도 또한 이물감이나 발음 문제를 보완하고 싶다면 위는 설측, 아래는 입술측으로 진행하는 콤비 교정에 대해서도 한 번 알아보시길 바라고 있어요. 

 

 

 

 

요즘은 다양한 장치들이 많이 나와서 환자분들께서 부담을 느끼는 부분에 대해서 도움을 드리고 중요하게 생각하는 바를 반영할 수 있는 여지가 많은데요, 항상 교정 플랜을 짤 때 경험 많은 교정과 전문의 선생님께 검진 및 상담을 충분히 받아보시고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서 보다 편안하게 무리하지 않은 진행을 할 수 있도록 하시길 권유드리고 있습니다. 

 

 

Posted by 나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