덧니 치아교정 어떤가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덧니 치아교정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고 있어요. 덧니를 가지고 계신 분들 중에 혹시라도 발치를 통해서 교정을 하겠거니 지레 짐작을 하시고 두려운 마음에 치과에 내원하지 못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먼저 모든 덧니 치아교정 과정이 발치로 진행이 되는 것은 아니므로 각자의 상황을 꼼꼼하게 검진부터 받아보시라고 권유드리고 있습니다.
치과를 떠올렸을 때 발치 과정이 두려움의 대상이 되는 것은 사실이며 덧니가 났다는 것이 구강 내부에 공간이 부족하여 치아가 원래 날 자리에 나지 못하고 앞뒤로 겹쳐져서 나왔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가지런한 치열을 만들기 위해서는 치아를 발치를 하고 공간을 만들어야 하는 것이 아닌가 걱정을 하실 수도 있는데, 덧니 치아교정 과정은 환자분들마다 세세하게 달라지는 것이기 때문에 획일적으로 치아를 뽑는다 아니다 라고 말씀을 드리기는 어렵고 검진부터 우선시 하시는 것이 좋을 거예요.
덧니 치아교정 과정에서 오히려 불필요한 발치를 하거나 무리하게 각도를 뒤로 넣으려고 하다가 옥니나 합죽이와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환자분들의 구강 상태, 치열, 구조, 전체 비율, 상악과 하악의 발달 등 여러 가지 고려해야 할 사항들을 모두 종합적으로 체크해 본 다음에 균형을 생각해서 천천히 바로잡아 주실 필요가 있는데요.
이를 위해 경험이 풍부하신 보건복지부 인증 치과 교정과 전문의 선생님께 시술을 맡기시고 3D 정밀 기계들과 체계적인 치과 시스템을 통해 꼭 필요한 처치들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한다면 좋을 거예요. 보통 18~30개월 정도 걸리는 덧니 치아교정 과정 동안 담당의 선생님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면서 불편한 점이나 궁금한 점 등에 대해서 친절하게 설명을 듣게 되면 자신이 지금 받고 있는 덧니 치아교정 과정의 진행 상황이 어떠한지, 무리하지 않게 단계를 부드럽게 밟아나가고 있는지 등등을 잘 알 수 있을 거예요.
특히 현대는 여러 가지 장치들이 많이 나와 있으니 각각의 장단점에 대해서도 문의를 해서 잘 비교해 두고 각자에게 필요한 바를 중심으로 선택지 내에서 심사숙고 하실 수 있기를 바라고 있는데요, 덧니를 교정할 때 만약에 구조적으로 돌출입 등이 동반되어 있다고 한다면 튀어나온 부분에 부담을 더하지 않기 위해서 설측교정 장치를 사용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현대 가장 많이 쓰이는 교정 장치는 통증과 기간을 줄여줄 수 있는 클리피씨라고 하는 장치이니 이것에 대해서도 한 번 알아보시고 만약에 자신의 상황에 가능하다면 관리도 수월하고 내원도 단축시킬 수 있으며 세라믹 재질을 이용하여 심미적으로도 크게 무리가 없는 클리피씨 장치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고 도움 받아 보시면 좋을 거예요.